하루하루이야기

무협드라마 추천, 연성결(2003년)

맘수르정 2020. 5. 8. 06:00


중국드라마 : 연성결[2003년]

재미: ★★★☆☆

요즘 연성결을 보고 있습니다. 

중국 무협드라마 하면 김용작가의 작품이 아닐까 합니다.

의천도룡기→사조영웅문→신조협려→천룡팔부 그리고 별외편으로 소오강호연성결

위 작품은 다 보았습니다. 

그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은 "소오강호"와 "천룡팔부"이지만, 오늘은 요즘 다시 보고 있는 연성결[2003년]에 대하여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연성결은 연성검법으로 그 속에 엄청난 비밀이 숨어있습니다.

바로 보물지도입니다.

그래서 연성결을 노리는 자가 많고 그것을 차지하기 위한 인간의 잔인한 이기심을 보여주게 됩니다.

일단 연성검법은 철골묵악 매념생의 독보적인 검법입니다.

그 연성결을 노리는 자가 많고 그 중 혈도문의 혈도노조와 결투에서 매념생은 승리하나 그 역시 부상을 당하고 맙니다.


이때를 노린 제자 만진산, 언달평, 척장발이 매념생을 공격하고 스승 매념생은 제자들로부터 간신히 도망쳐 목숨을 구하고 이것을 지켜보고 있던 정전에게 구조를 받습니다.

그러나 부상이 심한 매념생은 자신을 구해 준 정전에게 자신의 최고 무술인 연성검법 중 신조경을 가르치고 죽게 됩니다.

이 사실을 알게된 강호인들은 매념생보다 약한 정전을 노리게 되나 이미 매념생으로부터 신조경[연성검법중 최고의 무공]을 배운 정전은 그리 약한 존재가 아니게 됩니다.


한편으로 척장발은 스승을 죽이면서 빼앗은 당시검법을 다시 사형[만진산, 언달평]을 속이고 혼자 독차지 하게 됩니다.

당시검법을 독차지 한 척장발은 조용한 시골 마을로 도망쳐 딸[척방]과 제자[적운]와 같이 숨어 지내게 됩니다.

몇 년 후 만진산은 숨어 지내는 척장발을 찾으면서 본격적으로 연성결을 차지하기 위한 싸움이 시작됩니다.


철걸묵악 매념생


혈도문의 장문인 [혈도노조]


매념생의 제자 [외쪽부터 언달폄[둘째], 척장발[셋째], 만진산[첫째]]


매념생과 혈도노조의 결투장면


제자들에게 공격당한 매념생을 구해 준 정전


주인공 적운


스님으로 변장중인 적운


척장발의 딸 척방[주인공의 첫사랑]


수생[주인공을 좋아하는 여고수]


수생[여주인공]


주인공 적운의 연적이자 주적[척방의 남편]


2003년 연성결을 보면서 가장 안타까운 것은 주인공 포스가 약하다는 것과 시원한 무협신이 적고 정치적 싸움들이 많아 아쉬운 점이 있으나 보다 보면 빠져들게 하는 재미있는 무협드라마입니다.

의천도룡기, 사조영웅문, 신조협려, 천룡팔부, 소오강호를 보고 난 후 볼만한 무협드라마가 없다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