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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회사가 진짜로 못받은돈 받아주는곳 인 이유

맘수르정 2021. 2. 15. 08:01
신용정보회사에서는 진짜로 돈을 받아주는가?
fact check 들어갑니다.
오래전에 관련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정부 정책이나 흐름 등이 변화로 다시 한번 보안하는 차원에서 글 올립니다.

신용정보회사가 변제지연하는 채무자로부터 못받은돈 받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정부의 정책과 감시 그리고 법률에 따라 진행하는 곳으로 믿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외는 편법, 불법적으로 사후관리 및 피해에 대한 보상, 개인정보보호 등을 받기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신용정보회사는 주기적으로 협회의 년2회 교육, 금융감독원의 관리감독, 개인정보보호, 소비자보호법 등을 준수하고 국내에 있는 대부분의 신용정보회사는 설립한 지 30년 이상된 회사들입니다.
간혹 설립한지 몇 년 안된 곳도 있으니 체크는 필요합니다.


설립연도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로 민감한 부분을 비즈니스함으로 정부의 제재를 받고 영업정지, 합병, 인수된 곳이 많이 있다는 점입니다.

한 번이라도 영업정리를 당하면, 신용과 신뢰가 중요한 업무이다 보니 생명줄과 같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곳이다 보니 편법과 불법적인 곳에서 현수막광고 등으로 신용정보회사를 사칭하는 곳도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새한신용정보의 경우 1968년 국내 최초 채권추심업을 시작한 기업으로 50년 이상의 정통있는 기업으로 다양한 정보라인과 운영노하우, 53년의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정보를 수집˙관리하는 회사와 가장 많이 제휴를 구축되어 있고 자체적으로도 다양한 정보라인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비공식적이나 회수율 1위, 가장 많은 경력자를 보유하고 있는 이유입니다.

단점이자 장점이 되는 지원정책이 없다 보니 쟁쟁한 실력자들로 구성되어 있어 웬만한 능력으로는 새한신용정보회사에서 살아남을 수 없다 보니 구성원이 비교적 적어 모든 채권을 의뢰받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실력만큼은 독보적인 곳입니다.

*최대한 채권의뢰는 못 받아도 합리적절차와 상담은 해 드리고 있습니다.

 

 

신용정보회사가 못받은돈 받아주는곳 인 진짜 이유
합법적인 절차로 채무자로부터 채권을 회수해야 하므로 폭행, 폭언, 강압,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을 하지 않고 다양한 방법으로 채권자를 권리를 수호하고 법률을 준수합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일합니다.

1, 법률에서 정한 미수금가이드라인
2. 회사의 구축된 정보라인과 정보력 그리고 업무시스템
3. 담당자의 업무스킬 + 노하우 (경력에 따라 큰 차이가 있음)

 

1. 법률에서 정한 미수금가이드라인
시대와 사회의 통념에 따라 수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①채무자의 인격과 사생활보호와 ②채권자의 권리를 서로 조화롭게 지키면서 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주2회 채무자 거주지를 방문할 수 없고 일2회 채무자와 접촉을 금지하는 등 나름 체계적으로 가이드라인을 잡아주고 있습니다.

최소한 이정도는 지키고 해라 는 것으로 정부와 신용정보협회의 권고 들입니다.

채권자의 민원관리와 개인정보관리방법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구축된 정보라인과 정보력 그리고 업무시스템
회사마다 형식적으로 큰 차이는 없으나 종이 한 장 차이로 회수 여부는 크게 달라집니다.
일부 회사의 경우에는 제정 상, 신뢰도 등으로 부동산조사시스템, 재산 조사하는 정보라인 등이 구축되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간혹 신용정보회사에서 다 알아서 하는 거 같지만, 만능이 아닙니다.

수많은 관련 정보회사와 평가회사, 협회 등과 제휴를 갖추고 있어야 정보라인이 튼튼해집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타 업체와 제휴할 수 있는 신뢰성, 그리고 관리 유지할 수 있는 인력 구축은 필수입니다.
안타깝게도 국내 모든 신용정보회사가 구축되어 있지 못합니다.
체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 새한신용정보회사의 경우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정보라인과 업무시스템을 구축되어 있고 더 나아가 실무를 담당자의 경우, 평균 경력 15년 이상의 베테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1년 2월 15일 시스템을 대규모 변경 및 업그레이드를 하므로 가장 최신 시스템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3. 담당자의 업무스킬 + 노하우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회사의 정보력과 업무시스템이 부족해도 담당자의 역량이 뛰어나면 정보력의 차이정도는 넘어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와 담당자 모두 뛰어나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요.


담당자에게 필요한 스킬
회사의 정보력도 중요하고 담당자의 정보력도 중요합니다.

뭐 하나 빠져서는 안 됩니다.

정보력,

다음으로 활용능력 입니다.
수집한 정보를 얼마나 잘 활용할 수 있는가는 해당 정보를 한 번이라도 이용해봐야 뭐가 중한지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경력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 외 법률적 지식과 기동성, 추진력

 

법률지식, 기동성과 추진력
편법이나 불법으로 하는 곳은 그냥 정보력만 있어도 되지만, 우리는 법률을 준수하고 법률에 근거하여 채무자로부터 못 받은 돈을 받아야 하는 제한이 있습니다.
우리는 채권자의 권리와 채무자의 인격 모두 보호하고 지켜내야 합니다.
그래서 어디까지 허용되었고 더 나아가 법조치(강제집행) 시 압류실익 여부까지 파악해서 채권자에게 올바른 지식을 전달해야 합니다.

어찌보면 법률지식 없이도 될 거 같지만, 구시대적인 생각입니다.

누차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지금은 정보력과 독촉력 그리고 법률적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더 나아가 압류절차와 회수해 본 수많은 경험 등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능력이 필요합니다.


기동성과 추진력

간혹 무시되는 부분이지만, 빠질 수 없습니다.

법률지식과 정보력은 시간이 흐르면 누구든지 자동으로 어느선까지는 도달합니다.

그러나 기동성과 추진력(시간과 타이밍)은 몸으로 익혀야 하는 기법으로 정보력과 법률적 지식이 많아도 이것을 실제 활용하고 추진할 줄 모른다면, 다 꽝입니다.

 

시간과 타이밍
못받은돈 받는 것은 시간과 타이밍 싸움이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만큼 알고 있는 정보와 지식을 적당하고 알맞은 시간과 타이밍에 쓸 줄 알아야 진정한 실력자입니다.
아무리 경력이 많아도 돈을 받아본 경험이 부족하다면 적절한 시간과 치고 빠지는 타이밍을 잡지를 못합니다.


신용정보회사가 뭐 거창한 능력과 힘이 있어서 받아내는 것이 아닙니다.
체계적인 시스템과 정보력 그리고 담당자의 업무노하우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진짜 돈 받고 싶다면, 합법적으로 못받은돈 받아주는 곳은 딱 하나뿐이고 회수 실패 時 사후관리는 덤입니다.

요즘은 인터넷만 치면, 무엇이 합법이고 불법인지 채무자도 다 알 수 있습니다.

어설픈 편법과 불법보다는 확실한 방법으로 꼭 소중한 재산을 회복하시길 바랍니다.